티스토리 뷰

수능 100일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 모두가 땀 흘리며 열심히 공부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끝까지 힘내시길 바라며, 이번에는 기억력을 향상하는 법을 다루고자 합니다.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2. 끊임없이 생각한다.
3. 술과 담배를 멀리한다.
4.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5. 사람들을 만난다.
6. 좋은 음식을 먹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위의 여섯 가지를 실천하라고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계속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무기력해지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신체적으로 힘들기도 합니다. 동시에 우울증이 동반된다고 하니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할수록 행동과 일관성이 높아져서 직접적으로 삶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울증을 예방하고 심신 건강하게 해준다고 하니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

기억력에 좋은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다양한 음식들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기억력에 좋은 성분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연어에는 DHA가 풍부하기 때문에 뇌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두뇌를 발달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억력에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녹색잎 채소는 비타민K, 엽산, 루테인 등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잎채소를 잘 드시기 힘들기 때문에 주스로 만들어서 섭취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호두의 모양은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긴걸 아실 겁니다. 집중력과 주의력 향상에 훌륭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비타민E가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호두 같은 견과류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와 꽁치,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발달과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DHA, EPA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 개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초콜릿은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중요한 시험시간 전에 한 조각을 먹고 시험을 치릅니다. 특히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불안감을 낮출 수 있어 추천합니다.

 

다른 음식들이 있지만 오늘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제 2024년 수능은 100일 정도 남았습니다 모든 수험생분들이 원하는바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